네이처리퍼블릭, 뉴욕 4번째 매장 열며 뉴요커를 사로잡다

2018.08.02 429

네이처리퍼블릭, 뉴욕 4번째 매장 열며 뉴요커를 사로잡다
-27일, 한국 브랜드 최초로 동부 최대의 쇼핑센터 퀸스센터몰에 대형 매장 오픈해
-맨해튼, 유니온스퀘어 등 뉴욕 핵심 상권에서 고객들의 관심 속 안정적 시장 확대

 세계 청정 자연에서 찾은 뷰티 에너지를 전하는 네이처리퍼블릭(대표 김창호)은 미국 뉴욕 퀸스에 위치한 최대 규모 쇼핑센터인 퀸스센터몰에 한국 브랜드 최초로 매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현재 퀸스센터몰점을 포함해 플러싱과 맨해튼의 코리아타운, 유니언스퀘어 등 뉴욕에만 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매장은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으로 하루 방문객이 수 천명을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K-Beauty의 세계적 위상을 보여주듯 미국 현지인과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퀸스센터몰은 미국 4대 쇼핑몰 그룹인 마세리치(macerich)가 운영하는 쇼핑몰 중 가장 큰 규모이면서 동부 매장 중 독보적인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골드만삭스가 미국 전역 쇼핑몰들을 대상으로 매출과 방문객 수 등 8개 요인을 종합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퀸스센터몰이 면적당 수익성이 높은 쇼핑몰 10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지난 1973년에 오픈해 퀸스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몰로 자리잡은 이 곳은 메이시스와 제이시페니 백화점,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과 레스토랑 등이 입점해 있어 다양한 연령대와 다국적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퀸스센터점은 미국 주요 브랜드들이 밀집된 3층 중심부에 50평 규모로 자리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정면에 800여 개의 초록빛 생화 화분으로 꾸며진 매장이 한 눈에 들어와 고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퀸스센터점 오픈은 미국 4대 쇼핑몰 입점 등 현지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경쟁을 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미국 전용 제품 개발 등 현지화 전략으로 지속적 성장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뉴욕 진출 시 한국 화장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아시아계 고객들의 거주 지역부터 시작해 세계적인 명소인 맨해튼 중심가까지 넓혀 나가는 확대 전략을 펼쳤다. 또한 브랜드 콘셉트를 명확하게 담은 친근한 브랜드명과 자연 친화적인 매장 인테리어, 뛰어난 제품력이 인지도 제고에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오픈한 유니언스퀘어점은 90평대 규모로 플래그십 스토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지역은 뉴욕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자 지하철 7개 라인의 환승 지역으로 유동 인구가 많고, 인근에 뉴욕대와 파슨스 디자인스쿨이 위치해 트렌디하고 역동적인 상권으로 손꼽힌다. 현지의 유명 뷰티 블로거와 유투버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촬영한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자연이 살아 숨쉬는 뷰티 놀이터‘로 알려져 뉴요커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뉴욕의 첫 번째 매장인 플러싱점은 지하철과 기차가 교차하는 메인 스트리트역 인근에 위치했다. 뉴욕 속 ‘작은 중국’이라 불릴 정도로 중국인과 한국인의 비율이 높아 비교적 친근하고 빠르게 자리잡았다. 한국 화장품에 대한 중국인들의 선호도를 보여주듯 객단가가 높고 단골 고객층이 두터운 편이며,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과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등은 재구매율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네이처리퍼블릭은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최대 축제인 할로윈 데이를 맞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미국 전 매장에서 메이크업 제품 할인 행사와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1) 뉴욕 유니언스퀘어에 위치한 네이처리퍼블릭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2) 뉴욕 유니언스퀘어에 방문한 현지 고객이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3) 네이처리퍼블릭이 27일 미국 뉴욕 퀸스센터에 오픈한 매장 외관.


(사진4) 네이처리퍼블릭 퀸스센터점에 방문한 현지 고객들이 살아있는 자연을 그대로 담은 매장과 다양한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닫기